2024년 노인자원봉사단 평가회 개최

[ 기사위치 경제/사회 ]
글자크기 +
글자크기 -

2024년 노인자원봉사단 평가회 개최

KNEWS365 | ssk24091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플러스 블로그 카카오스토리



사단법인대한노인회 세종특별자치시지회 노인자원봉사지원센터(지회장: 장영, 센터장: 전재선)에서는 20241121() 오전 10시 지회 4층 대강당에서 2024년 활동 중인 85개 봉사단 단장 및 총무님을 대상으로 노인자원봉사단 평가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평가회는 봉사단별 모범 활동 사례를 소개하고, 봉사단 활동 유형 및 현황을 공유하며, 나아가 봉사단의 개선사항과 발전방안을 논의하고 내년 변경사항을 전달하고자 마련되었다.

장영 지회장은 어른다운 어른의 삶은 살아온 지혜와 경험을 사회에 이롭게 환원함으로 모범이 되는 삶일 것이다. 다양한 모습으로 우리 이웃과 지역사회를 섬기는 우리 봉사단이 매우 자랑스럽고 앞으로도 건강한 모습으로 참여해주시길 바란다.”고 감사와 격려의 말씀을 전했다.

특히 5년째 봉사단 활동을 지속하고 계신 해들마을4단지 텃밭봉사단의 연규옥 단장님은 봉사단 초창기의 여러 시행착오를 밑거름 삼아 텃밭 농작물 재배의 노하우를 익힐 수 있었고, 봉사단원들과 서로 자주 만나 함께 땀흘리다보니 더욱 친밀해졌으며 이는 경로당 화합의 귀한 자양분이 되었다고 하신다. 또한 잘 관리된 텃밭을 보고 칭찬하는 입주민들, 견학과 실습 장소로 텃밭을 찾는 어린이집 아이들, 그리고 생산된 신선한 채소를 받고 기뻐하시는 외로운 어르신들과 이웃의 모습들이 너무나 보람되며 앞으로도 다양한 채소 재배와 나눔 확대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그간의 봉사단 활동을 소개하셨다.

그리고 우리신협 한마음 봉사단의 최완자 단장님은 싱싱한 제철과일을 깨끗하게 손질하여 과일청을 만든 후 지역아동센터, 독거어르신, 복지관련 기관을 방문하여 전달하는 봉사단 활동을 건강이 허락하는 한 지속할 것이며, 이렇게 꾸준하게 봉사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해준 세종시지회와 봉사단원들에게 감사를 전하시며, 함께 활동하고 계신 다른 봉사단 역시 건강하시길 응원하셨다.

이후 전재선 센터장은 미술심리상담 교육 이수 대상자를 중심으로 치매상담봉사활동, 방과 후 하교 시 많은 위험에 노출된 학생들의 안전을 위한 방과 후 방범활동 봉사단 활동 제안 등 내년 신규 봉사단 활동에 대한 안내, 봉사단 활동 시 변경사항, 건의사항, 개선사항에 대한 안내와 질의응답을 진행하였다.



이어 함께 이웃과 지역사회를 위해 애쓰시는 봉사단의 따뜻한 마음이 가득 담겨진 단체사진 촬영 후 식사를 나누고 앞으로의 활동을 서로 응원하며 평가회가 마무리되었다.





ssk24091  

<저작권자 © KNEWS365,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